국가도서관통계시스템 National Library Statistics System

주소록 정보가 없습니다.
최신자료정보가 없습니다.

통계 API

  1. HOME
  2. 열린마당
  3. 통계 API

국가도서관 통계시스템에 등록된 도서관 정보 조회 및 각 도서관의 관종별/연도별 통계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또한, 등록된 기관에 한해 통계 데이터를 API로 업로드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도서관 연관 홈페이지 등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도서관 및 통계 조회 Open API 서비스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 해당 시스템은 보안 취약점 등의 우려가 있어 HTTPS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API 매뉴얼 다운로드

제공 API

서비스제공형태
구분 서비스 대상 통신 방식 제공 형태
조회요청 국립도서관, 공공도서관, 교정시설도서관, 대학도서관, 학교도서관, 전문도서관, 작은도서관, 장애인도서관 GET JSON
업로드요청 작은도서관, 장애인도서관을 제외한 국립도서관, 공공도서관, 교정시설도서관, 대학도서관, 학교도서관, 전문도서관 POST
  • 도서관 조회 통계 시스템을 이용중인 도서관정보를 조회하고 더 나아가 특정 도서관의 상세 정보를 응답 받을 수 있습니다.
  • 통계정보 조회 통계 시스템을 이용중인 도서관종별 통계연도의 통계정보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 통계정보 업로드 통계 업로드 요청을 통하여 도서관에 대한 통계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통계 업로드 API 이용방법

  1. STEP 01
    회원 가입

    Open API를 활용하여 통계 데이터를 업로드 하고자 하신다면 회원가입을 하셔야합니다.

  2. STEP 02
    인증키 신청

    사용자에게 인증키가 있어야 통계 업로드 API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STEP 03
    인증키 발급

    인증키는 도서관 협회를 통하여 발급 신청 후, 사용 가능합니다.

  4. STEP 04
    OpenAPI 활용

    Open API 활용방법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주세요.